2022년 봄에 맞은 가족들

2022. 4. 10. 22:124. 끄저기/끄저기

베란다의 초록이들 : 기존에 있던 아이들과 새로 들어온 아이들을 함께 줄세워 사진을 찍었다.

꽃과 풀, 흙과 화분을 사와서 분갈이를 비롯한 식재작업을 했다. 

 

새로 들어온 아이들에게 이름을 지어주었다. 

우선 가장 왼쪽에 있는 아이는 잎이 퉁퉁해서 '잎퉁이'란 이름을 지어 주었다. 

 

그 오른쪽에 있는 아이는 '노랑이'이다. 

노랑이는 작년, 필마루로 들어온 아이이다. 

안쥔마님께서 선물 받은 아이인데, 예상과 달리 올해도 꿋꿋이 잘 살고 있다. 

작은 화분에서 큰 화분으로 분갈이를 해주었다. 

 

그 옆에 하얀꽃을 달고 있는 아이는 하얀꽃들이 눈송이처럼 내려앉아 있어 이름을 '눈송이'라고 지었다. 

 

그 옆에 빨간 테두리 물받이를 하고 있는 아이는 '딸기'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물받이로 쓴 플라스틱 통이 원래 딸기를 담고 있던 통이기 때문이다. 

 

그 옆에 하얀 화분은 올봄 안쥔마님이 사와 필마루에 두었던 아이이다.

안쥔마님께서 '보라돌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하얀화분 옆에 있는 연두색 화분의 아이는 '원빈'이란 이름을 지어주었다. 

동그란 화분에 잎들이 동그랗게 뭉쳐 있어 '원'이라는 단어가 떠올랐고 워낙 잘 생긴 아이라서 지어준 이름이다. 

 

그 뒤에 꽃대를 높이 올리고 있는 아이는 잎이 적상추를 닮았다. 

'적'이라는 단어의 어감이 안 좋아 다른 이름을 생각하다가 '자주색'의 '자주'라는 단어가 떠올랐고, 

거기서 '자두'라는 단어가 떠올라 이름을 '자두'라고 지어주었다. 

 

그 오른쪽 작은 화분의 아이는 아직 이름을 지어주지 못했다. 

 

그 오른쪽 큰 화분의 아이는 처음엔 '버핏'이란 이름을 지어줬었다. 

덩치와 달리 큰 화분을 차지하게 되어 '부자'의 대명사가 될 이름이 무엇일까를 생각하다가 

국내의 재벌 이름을 이래저래 붙여봤는데 하나같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대신 외국 부자 이름을 찾다가 '버핏'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하지만 결국 이 이름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런데 안쥔마님께서 어여쁜 이름을 지어주었다. 

잎이 별모양을 닮았으니 '초록별'이라 부르자는 것이었다. 

이 이름 너무 마음에 든다. 

 

마지막으로 가장 오른쪽, 가장 큰 화분에 있는 아이의 이름은 '이사도라'이다. 

이 아이는 원래 가장 왼쪽 화분에 있던 아이인데 분갈이를 해 주었다. 

분갈이를 했으니 '이사'를 한 아이어서 '이사도라'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

 

하루 종일 햇살과 꽃, 상쾌한 바람이 넘치는 아름다운 날이었다. 

 

창 밖으로 크고 작은 나무와 풀들이 있다. 

내일 해가 뜨면 창문을 열고 마음껏 이곳의 공기와 햇살, 친구들을 맞게 해 줘야겠다. 

'4. 끄저기 > 끄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 기차들은...  (0) 2022.04.18
옛 친구들을 만나다.  (0) 2022.04.15
돈 룩 업 : 현실보다 더 현실적인!  (0) 2022.03.30
처음 만나는 맛.  (0) 2022.03.30
젤렌스키는 상한가 행진 중.  (0) 2022.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