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일식여행 1 - 그 하늘과 그 태양, 그 달을 향한 여정의 시작

2023. 5. 17. 12:011. 별과 하늘의 이야기/2023 서호주 일식 여행기

글을 쓰며 사는 삶은 
삶 자체가 슬럼프다. 

글이 안 써지면 안 써지기 때문에 자리에 붙어 있어야 하고
써지면 써지기 때문에 자리에 붙어 있어야 한다. 

 

그렇게 글이 써져도 그 글이 과연 세상의 빛을 볼 수 있을지 확신조차 없다. 

 

그래서 

 

삶 자체가 슬럼프가 되고
방 자체가 감옥이 되고
나란 존재는 은둔형 외톨이가 되어 버린다. 

 

하지만 난 지금의 삶이 좋다.
남을 위한 삶이 아닌

내가 선택한, 나를 위한 삶이기 때문이다.

 

2022년 4월 24일.
퍼뜩 '개기일식' 생각이 들었다. 

2019년 7월 칠레 아타카마에서 만났던 그 개기일식.
이후 모든 개기일식을 쫓아다닐거라 다짐했지만

세상의 국경이 잠기며 가지 못했던 그 개기일식.

그러나
세상은 이미 포스트 팬데믹에 접어들고 있었고 국경이 열리고 있었다. 

그래!
개기일식을 만나러 가야지.

남을 위한 삶이 아닌

나를 위한 삶!

그 소중한 삶을 선사해준 그 개기일식을 말이다. 

 

부랴부랴 개기일식 정보를 찾아봤다. 

2023년 4월 20일. 

개기일식대는 서호주를 스쳐서
동티모르와 인도네시아 서파푸아주를 지나가는 것으로 되어 있었다. 

 

2023년 4월 20일 개기일식 대 (출처 : https://www.timeanddate.com/eclipse )


지도를 보자마자 자연스럽게 서호주 엑스머스를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미 그 지역의 숙소는 모두 동나 있는 상황이었다. 
한정된 지역을 지나는 일식 특성을 봤을 때 너무나 당연한 결과였다.

나는 대안으로 동티모르를 생각했다. 

하지만 동티모르 여행정보는 너무나 없었고 
결정적으로 함께 동행할 안쥔마님께서는 서호주를 가고 싶어했다. 

목표지역은 결국 서호주 엑스머스로 결정됐다. 

엑스머스 숙소는 잡을 수 없었지만 
그 대신 가장 가까운 카나본이라는 도시에 4월 18일 숙소를 잡을 수 있었다. 

나머지는 어떻게든 되겠지.

 

숙소가 정 없으면 걍 길바닥에서 자면 되지.

사람이 지구에 누워 자겠다는데 누가 뭐라 할 수 있겠어.

 

일단 그렇게 발판 하나를 마련한 후

나는 다시 나의 글감옥으로 돌아왔다.  

지금의 삶을 선사해준 달그림자를 다시 맞게 되었을때 부끄럽지 않으려면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한다. 

 

그렇게 나의 서호주 일식 여행이 시작되었다. 

 

다음 이야기 : 서호주 일식여행 2 - 숙소준비 : 호주의 숙소 바가지